당뇨병 환자들에게는 희소식이 있습니다. 당뇨 완치의 길도 머지않은 것 같습니다. 캐나다 연구팀이 환자가 줄기세포로 인슐린 공급법을 찾았다고 하는데요, 어떤 연구 결과 인지
당뇨병 한국인 40% 본인 발병 몰라,꼭 알아야 할 '초기 증상 3가지'
당뇨병 완치 가능할까
줄기세포로 제1형 당뇨병과 희귀질환인 '진행성 다발성 경화증(MS)'을 치료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연달아 나왔다. 캐나다 연구팀은 27일(현지시간) 줄기세포로 제1형 당뇨병 환자를 치료할 수 있다는 연구를 내놨다.
데이비드 톰프슨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 교수팀은 국제 학술지 '네이처 바이오테크놀로지'에 "환자에게 필요한 인슐린을 생산하는 줄기세포 기반 치료법을 개발했다"라고 밝혔다. 이 치료법은 반창고 크기에 두께가 신용카드만 한 장치를 활용한다.
인슐린을 생산하는 줄기세포가 담겨 있는데, 환자 피부 아래에 이식해 인슐린을 안정적이고 장기적으로 공급한다. 연구팀은 "이 장치는 소형 인슐린 생산공장과 같다"며 "거의 무제한으로 인슐린을 공급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연구팀은 환자 10명을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했다.
그 결과 참가자 모두 장치를 이식하고, 안정적인 혈당 수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미국 생명공학 기업 비아사이트와 협업해 상용화에 나설 계획이다.
진행성 다발성 경화증(MS)도 치료가능
스테파노 플루키노 영국 케임브리지대 교수팀은 같은 날 MS 환자 15명의 뇌에 5~24m의 줄기세포를 주입했더니 질병 진행이 멈췄다는 연구를 국제 학술지 '셀 스템셀'에 공개했다. MS는 중추신경계에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이다. 전 세계적으로 200만 명이 이 질환을 앓고 있다.
증상을 완화하는 치료약이 존재하나 환자의 3분의 2는 효과를 보지 못하고 증상이 악화된다. 연구팀은 MS 치료 약물로 줄기세포에 주목했다.줄기세포가 MS를 유발하는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분석되기 때문이다. 실제 환자 15명에게 줄기세포를 주입하고 1년간 관찰했더니 증상 악화가 멈췄다.
중요한 건 특별한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또 더 많은 양의 줄기세포를 투여받은 환자들은 뉴런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화합물인 '카르니틴' 수치가 높았다. 연구팀은 "MS 환자를 치료하는 새 방법"이라고 밝혔다.
당뇨병 전문병원 소개
당뇨도 전문 병원이 많이 있습니다. 당뇨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당뇨에 대해 보다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본인의 신체 상황을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 함께보면 좋은글 ↓↓
뇌졸중 3시간 이내 병원방문 30% 골든타임 놓치는 '5가지 이유 '
루피니빈 콩 다이어트 효과 효능 먹는 방법, 구매하기 '홈쇼핑 론칭 완판'
심장질환 협심증 과 심근경색 차이 및 초기/ 전조 증상 예방법 치료법
췌장염 췌장암 초기증상 원인 통증 치료법 좋은음식 연말 술자리 주의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아요 ♥♥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