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억울하고 분통 터지고 화가 나면 이런 것까지 할까요. 마음이 이해가 안 가는 것은 아니지만 뭔가 씁쓸합니다. 한국 축구 대표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을 경질하라는 국민동의청원이 올라왔는데요, 청원 바로가기 알아보겠습니다.
클린스만 감독 경질
한국 축구 대표팀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을 경질하라는 국민동의청원이 등장해서 화제입니다.
국회 국민동의청원 사이트에는'역대급 황금세대로 구성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뻥' 축구, '해줘' 축구, '방관' 축구로 아시아를 놀라게 한 클린스만 감독의 경질에 관한 청원'이라는 제목의 청원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자기 자신을 '붉은 악마' 회원이며 대한축구협회 소속 심판이라고 밝힌 작성자는 청원 취지에서 한국이 이번 아시안컵 6경기에서 11 득점 10 실점한 기록을 내세우며 "최악의 경기력으로 최고의 선수를 가지고 아시아 국가들의 조롱거리로 전락하게 만든 장본인인 클린스만 감독 경질을 강력히 청원한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국민동의청원 바로가기
국민동의청원은 대한민국 국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회 국민동의 청원은 공개일로부터 30일 안에 5만 명 이상 동의를 얻으면 국회 소관 상임위원회에 회부되고, 심사에서 채택될 경우 국회 본회의에 상정됩니다.
클린스만호 경기 성적
클린스만호는 지난해 3월 출범해 5경기에서 3 무 2패의 성적을 보였고, 9월 사우디아라비아전 승리를 기점으로 약체 국가를 상대로 평가전 6연승을 거뒀었습니다.
국민동의청원에 경질을 해야 된다는 글을 작성한 사람은 클린스만 감독이 계속되는 재택근무, 외유 논란 지적에도 불구하고 "아시안컵 우승을 공언하고 결과로 평가해 달라고 했기 때문에 당연히 냉정한 평가를 받아야 한다"라고 경질의 필요성을 역설했습니다.
"일부 언론 기사에 따르면 클린스만 감독 경질에 대한 위약금이 68억이라는데, 그를 선임한 대한축구협회에서 전적으로 책임져야 한다"라고 강하게 주장했습니다.
이어, "클린스만호로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예선도 불안하고, 본선에 진출한다고 해도 무색무취의 전술과 경기력 때문에 기대감이 없다"라고 경질을 강력하게 주장했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글 ↓↓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아요 ♥♥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