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개봉한 영화 중에서는 '서울의 봄'이 관객 400만 명을 가뿐히 넘기며 1000만 관객동원 영화에 한 발씩 다가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의 봄 촬영지 한남대가 이슈인데요, 한남대 위치와 역대 촬영 영화나 드라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드라마 촬영 맛집 '한남대'
최근 한남대가 영화·드라마의 촬영 명소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흥행 중인 '서울의 봄' 의 주요 장면도 이 대학에서 촬영됐다. 아름다운 캠퍼스 안에 선교사촌 등 다양한 건축물이 있는 것이 영화 촬영 장소로 인기를 끄는 요인인 것으로 분석된다.
한남대는 2024년 달력을 교내 영화 촬영 장면으로 제작하는 등 캠퍼스가 ‘영화 촬영 명소’로 자리 잡게 된 사실을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한남대 위치
한남대학교의 위치 및 주소는 아래와 같다.
주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한남로 70 한남대학교
영화 서울의 봄 촬영지
한남대에 따르면 최근 흥행질주를 하고 있는 영화 '서울의 봄'의 주요 장면이 한남대에서 촬영됐다.
'서울의 봄' 은 지난해 3월 한남대 사범대학과 탈메이지기념관의 내부와 외부에서 촬영됐다. 이 대학 사범대학은 ‘수도경비사령부’로 , 탈메이지기념관은 ‘특전사령부’로 각각 사용됐다.
영화의 주인공인 배우 정우성이 사범대학 잔디밭에서 한남대 본관을 배경으로 촬영한 ‘셀카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서 촬영지였던 한남대가 다시 한번 주목을 받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역대 촬영 영화 / 드라마
한남대에서는 지금까지 많은 영화가 촬영됐다.
2006년 이병헌과 수애가 주연을 맡은 <그해 여름>이 촬영된 것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5편이 넘는 영화와 드라마가 여기서 촬영됐다. 특히 인기를 끄는 곳이 대전시문화재로 지정된 한남대 선교사촌이다.
이 선교사촌에서는 영화 <덕혜옹주>(2016), <살인자의 기억법>(2017), <정직한 후보>(2020)와 드라마 <마더>(2018) 등이 촬영됐다. 배우 송중기가 주연을 맡은 영화 <보고타>(미개봉)도 이곳에서 촬영됐다.
이밖에 한남대 대운동장에서는 영화 <코리아>(2012)가, 학생회관에서는 영화 <변호인>(2013)이, 계의돈기념관에서는 영화 <1987>(2017)이 각각 촬영됐다. 영화 <쎄시봉>(2015)의 야외 연주 장면은 사범대학 잔디광장에서 촬영됐다.
가습기 살균제 사건을 모티브로 하는 영화 <공기살인>(2022)은 56주년기념관과 중앙도서관 등에서 촬영됐다. 이밖에 영화 <더문>(2023)과 <별빛이 내린다>( 미개봉 ), 드라마 <비질란테>(2023), <모범형사 2>(2022) 등도 한남대에서 촬영된 작품이다.
한남대는 교내 각지가 영화 촬영지로 인기를 끌자 이를 학교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한남대 영화 드라마 달력제작
2024년 달력을 교내에서 촬영된 주요 영화와 드라마 장면을 이용해 제작했다.
2024년 한남대 달력
1월 탈메이지관에서 촬영한 영화 <더 문>
2월 선교사촌에서 촬영한 영화 <정직한 후보>
3월 영화 <변호인>
4월 경상대학에서 카메라에 담은 드라마 <비질란테>(2023년)
5월 영화 <1987>
6월 영화 코리아
7월 영화 쎄시봉>
8월 선교사촌에서 촬영한 영화 <그해여름>
9월영화 <덕혜홍주>
10월 한남디자인팩토리에서 촬영된 드라마 <모범형사 2>
1월 선교사촌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 <마더>
12월 <공기살인>
달력에는 한남대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에 출연한 배우 설경구·정우성·옹성우·장승조·이희준 등의 사인도 함께 게재되어 있다.
마무리
지금까지 '서울의 봄'의 촬영장소로 유명한 대전의 한남대학교의 위치와 전통 그리고 한남대에서 촬영한 영화와 드라마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우리가 다 한 번쯤 봤을법한 유명한 작품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꼭 한번 가서 둘러보고 싶어 지는 풍경이 멋있는 곳입니다 ^^
↓↓ 함께보면 좋은글 ↓↓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아요 ♥♥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