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4월 10일 총선의 인재로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인 황정아 박사를 영입했다고 밝혔는데요, 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으로 민주당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황정아 박사의 나이, 학력, 인스타 알아보겠습니다.
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 수재
더불어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피습 후 병원에서 회복 중이지만 이 대표 의사를 반영해 당무 복귀 시점과 상관없이 인재영입을 계속해 나가기로 했다. 민주당 인재위원회는 황정아 박사를 총선 인재 6호로 소개했다.
황 박사는 지난해 발사된 누리호에 탑재된 도요샛(우주대기 관측위성) 인공위성 설계·개발 과정에서 주도적 역할을 맡았다. 도요샛은 세계 최초로 편대비행을 할 수 있어 주목을 받았다. 황 박사는 국내 최초 정찰위성인 425 위성사업에 참여하고 한국미사일전략사령부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우주국방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우주방사선 안전관리 분야 전문가로, 방사선 피폭에 의한 항공승무원의 첫 산업재해 인정에도 기여했다.
황정아 박사 나이
민주당 인재 6호 황정아 박사는 전라남도 여수시에서 1977년 3월 7일 (46세) 출생하였으며, 본관은 창원 황 씨라고 하고, 국적은 대한민국이다.
황정아 박사 학력및 직업
황정아 박사 학력 및 직업은 예상대로 다음과 같이 엄청난 이력을 자랑한다.
◈학력 :
여안초등학교 (전학)
부구초등학교 (졸업)
부구중학교 (전학)
여수여자중학교 (졸업)
전남과학고등학교 (조기졸업)
한국과학기술원 (물리학 / 학사)
한국과학기술원 대학원 (물리학 / 석사 ∙ 박사)
◈ 직업 :
한국천문연구원 우주과학본부 태양우주환경그룹 책임연구원
KAIST 항공우주공학과 겸직교수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한국천문연구원 캠퍼스대표교수
◈ 소속 : 한국천문연구원,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
황정아 박사 클래스e
황정아 박사가 EBS에서 강의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인공 위성, 우주 경쟁 시대를 열다ㅣ황정아의 우주 강국으로의 도약, 인공위
황정아 박사의 포부
황정아 박사의 인스타는 아래 링크로 가셔서 확인해 볼 수 있다.
과거 황정아 박사는 윤석열 정부의 연구개발(R&D) 예산 삭감을 강하게 비판했다.
황 박사는 “미래 국가경쟁력의 핵심인 과학자들에게 이런 처우를 하는 정부는 없다”며 “윤석열 대통령이 말한 R&D 카르텔은 무엇이고, 50조 원이 넘는 세수 결손을 감추기 위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협하고 있는 것”이라고 맹공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과학 기술의 미래, 자주국방, 전략적인 우주 개발 등 과학기술 정치로 국민 여러분께 보답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황 박사는 비례가 아닌 지역구 출마 의지를 내비쳤다. 앞으로 어떠한 활약을 펼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 함께보면 좋은글 ↓↓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아요 ♥♥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