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TS 정국 한국 솔로가수 최초! 미국 글로벌 시티즌 메인 이벤터

by 미디어 타이탄 - 부 2023. 9. 7.

BTS의 정국의 끝은 어디일까. 이번에는 미국 뉴욕행이다. 미국의 글로벌 시티즌 공식 SNS에 따르면 BTS의 정국이 23일 미국 뉴욕 센트럴파크에서 개최되는 '2023 글로벌 시티즌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메인 이 벤터)로 출연한다'라고 밝혔다. 

 

BTS 정국

 '글로벌 시티즌 페스티벌'은 국제 시민운동단체 '글로벌 시티즌'이 개최하는 대규모 자선 공연으로, 극빈, 기아, 기후 변화 등 전 지구적 이슈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기 위한 운동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2021년 이 행사에 출연해 우리나라의 국보 숭례문을 배경으로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와 '버터'(Butter) 무대를 꾸민 바 있다. 

 

GLOBAL CITIZEN 

https://www.globalcitizen.org/en/

 

Global Citizen

Nous envisageons un monde libéré de l'extrême pauvreté. Maintenant.

www.globalcitizen.org

 

글로벌 시티즌 공연모습

 

한국 솔로 가수로써는 최초로 출연 하는 것으로 정국은 미국의 록밴드 레드 핫 칠리 페퍼스(Red Hot Chili Peppers)와 팝스타 로린 힐(Lauryn Noelle Hill)과 나란히 헤드라이너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공연도 그렇고, 이제는 누가 뭐라 해도 '글로벌 팝스타'라는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가수다.

 

BTS 정국

 

정국은 "올해 '글로벌 시티즌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로 참여하게 돼 정말 흥분된다. 뜻깊은 의미를 지닌 페스티벌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 많은 분들 앞에서 빨리 무대를 보여 드리고 싶다"라고 출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국은 오는 12일 미국 뉴저지 주 뉴어크의 푸르덴셜 센터에서 개최되는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3 MTV Video Music Awards)에서 'Seven (feat. Latto)'으로 '송 오브 서머(Song of Summer)' 부문 수상 후보에 올라서 한층 기대를 더했다. 

 

글로벌 시티즌 2023 공식 포스터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독, 좋아요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