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슬라의 사이버픽업트럭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완전자율주행 FSD의 5분 시연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과거와 달라진 점과, FSD의 뜻도 같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테슬라 최신 자율주행 시연영상 공개
테슬라가 최신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시연하는 새로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너무너무 기대가 됐는데요^^ 17일(현지시간) 전기차 전문매체 일렉트렉에 따르면 몇 달 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테슬라의 최신 완전자율주행(FSD)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주행하는 것을 라이브 스트리밍했습니다. 이는 테슬라의 새로운 신경망 기반 차량 제어를 선보이기 위함이었으나, 라이브 스트리밍은 열악한 촬영 방식과 비디오 품질로 성공적이지 못했고 심지어 FSD 시스템 자체에도 몇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최근 테슬라는 최신 FSD 베타 관련보다 개선된 비디오 데모를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 테슬라 차량은 주택가 거리를 5분 동안 운전자 개입 없이 자율주행을 보여줬습니다. 영상에서 정확한 사항은 확인되지 않았으나 버전 11.4.7 이상이라는 설명이었습니다. 즉, 여기에는 최신 신경망 기반 차량 기능이 포함돼 있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울러 영상에서 테슬라는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에 압력을 가하라는 차량 알림도 제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FSD의 의도와 일치하지 않는 알림이었기 때문인데, 일렉트렉은 FSD 베타는 여러 면에서 인상적이나, 테슬라가 시스템 오류나 사고에 대한 실제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테슬라 FSD 5분 시연영상
https://x.com/Tesla/status/1714299552944078934?s=20
FSD 뜻
FSD라는 말은 풀어쓰면 full self driving이라는 말로 완전 자율주행이라는 뜻입니다.
자율주행이라는 것은 운전자가 직접 운전하지 않아도 원하는 목적지를 입력하면 자동차가 스스로 운전하는 시스템입니다. 적색신호에서는 정지하고 청색 신호에서는 출발하며 규정속도, 차선 변경 등이 모두 가능합니다.
특히 사거리에서 무단횡단을 하는 상황처럼 운전자들이 즉시 대응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율주행은 급정지하며 이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은 운전자의 부담을 줄여주며 위기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비용을 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운행 안전점수 역시 상승하게 되면서 자동차 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FSD는 테슬라의 자동차를 구매하면 추가할 수 있는 옵션 중 하나입니다.
▶ 세부사항 내비게이트 온 오토파일럿 - 내비게이션에 목적지를 입력하면 테슬라가 주행합니다.
(고속도로 진입 및 진출, 자동차선변경, 차간 차선유지, 스탑 앤 고 포함)
▶ 자동차선변경 - 방향키 조작만으로 차선을 알아서 변경해 줍니다. (업계에서는 가장 성능이 좋다는 평이 많음)
▶ 자동주차 및 스마트 호출 -직접 주차를 하지 않아도 터치 한 번으로 주차를 해주며, 일정거리 내에서 주차된 차에 호출을 하면 운전자 앞까지 자동으로 도착시켜 줍니다.
▶ 교통신호등 및 정지 표지판 제어 (한국에서 불가)
▶ 도심 도로에서 자동조향 (한국에서 불가)
앞으로 계속해서 발전할 이 자율주행 기술은 현재 테슬라가 선두에 서 있다고들 평가하고 있으며, 보다 사람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 함께보면 좋은글 ↓↓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아요 ♥♥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