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라마 킬미킬미의 진수완작가 가 또 한 번 돌풍을 일으킬 색다른 청춘 드라마 탄생을 예고했습니다. tvN 새 월화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 인데요, 오늘은 반짝이는 워터멜론의 기본정보와 줄거리, 등장인물 그리고 진수완작가의 정보까지 한 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려운, 최현욱, 설인아, 신은수가 X세대는 물론 MZ세대 취향까지 저격할 레트로 감성
반짝이는 워터멜론 기본정보
‘반짝이는 워터멜론 이라는 제목은 프리다 칼로의 그림 Viva La Vida(인생이여 만세)’와 콜드플레이의 노래 ‘Viva La Vida’에서 모티브를 따왔다고 합니다.
콜드플레이 Viva La Vida 잠깐 들어보기
장르 : 판타지, 청춘, 성장, 로맨틱 코미디, 음악
방송 시간 : 월 · 화 / 오후 8:50 ~ 방송 기간 방송 중 2023년 9월 25일 ~ 2023년 11월 14일
방송 횟수 :16부작
기획 :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제작사 : 팬엔터테인먼트
연출 : 손정현, 유범상
극본 : 진수완
출연 : 려운, 최현욱, 설인아, 신은수 外
촬영 기간 : 2023년 3월 ~ 2023년 10월
시청 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2023년 9월 25일부터 〈소용없어 거짓말〉의 후속으로 방영 중인 tvN 월화 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 몇 부작
‘반짝이는 워터멜론’ 은 16부작으로 월 · 화 / 오후 8:50부터 tvN에서 방송됩니다.
반짝이는 워터멜론 종합예고편
https://www.youtube.com/watch?v=m45z1PXaWtc
반짝이는 워터멜론 줄거리
청춘은 반짝이는 워터멜론이야.
음악에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난 코다(CODA) 소년 은결(려운 분)이 수상한 악기 점을 통해 낯선 공간인 1995년으로 타임슬립해, 어린 시절의 아빠 이찬(최현욱 분)과 워터멜론 슈가라는 밴드를 만드는데 이 밴드를 결성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판타지 청춘 드라마 입니다^^
반짝이는 워터멜론 등장인물
진수완 작가 기본 정보
출생 : 1970년 7월 20일 (53세)
학력 : 덕성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데뷔 : 1996년 KBS 드라마게임 《소년기》
소속 : 팬엔터테인먼트
수상 : 2012년 MBC 연기대상 올해의 작가상
1996년 '소년기'라는 작품으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인턴작가로 여러 단막극을 썼고, 1999년부터 발표한 '학교' 시리즈는 공개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게다가 내용적으로도 우수하다는 평을 받아 방송계 안팎에서 주목받는 작가로 부상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서정성과 사회성을 배합한 이야기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대형 기획사와 손을 잡은 뒤부터 쓰기 시작한 라이벌부터는 이런 성격들이 거의 사라졌고 한동안 침체기도 있었습니다.
예전 작품으로 수많은 스타를 발굴한 KBS 학교 시리즈(《학교 2》, 《학교 4》)가 대표적이며, 김상경, 윤손하, 박용하, 채정안이 출연한 KBS 《눈꽃》 등이 있습니다.
진수완 작가 대표작품
학교 시리즈, 경성스캔들, 해를 품은 달,킬미, 힐미
진수완 작가의 작품에 대한 마니아층이 생기기 시작한 작품은 '경성스캔들' 이였습니다.
일제 치하 독립운동에 몸담은 젊은이들의 독립투쟁과 사랑을 그려냈습니다. 드라마 초반에는 일제 강점기를 너무 낭만적으로 그려냈다는 비판이 있었으나 드라마가 진행되며 비판적인 시각들이 살아지고 오히려 이야기 구성도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강지환, 한지민, 한고은, 류진 등 주연 배우들의 연기력도 뛰어난 편이라 드라마가 종영한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도 '경성 스캔들'이 인생드라마에 꼽힌다고 얘기하는 마니아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대중적으로 히트 한 작품으로는 '해를 품은 달'이 있습니다.
스타배우 여진구, 김유정, 김소현, 임시완, 송재림, 김수현을 배출해 냈으며 방송사 MBC의 직원들이 모 사장에 맞서 파업을 하는 상황 속에서도 4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김수현은 이 작품의 남자 주인공인 이훤 역을 맡아 단숨에 스타배우가 되었으며 여진구는 이훤 아역을 맡아 국민 연하남이 되었습니다. 김유정 또한 여자 주인공 연우의 아역을 맡아 주목받게 되었으며 임시완은 이 작품에서 연우의 오빠 허염 아역을 맡아 대중에 얼굴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에 나온 작품은 , 대중적 인기와 작품성을 같이 인정받은 대표작 겸 히트작 '킬미, 힐미'가 있습니다. 오랜 시간 준비한 진수완 작가의 각본과 전작에서 훌륭한 연출을 보여준 김진만 감독의 의기투합으로 만들어진 드라마입니다.
이번에 선보인 작품 '반짝이는 워터멜론'은 “양손을 귀 옆에 대고 반짝반짝 흔들면 수어로 ‘박수’가 되고 박수를 거꾸로 하면 ‘수박’이 된다. 청춘들에게 보내는 무언의 응원과 박수라고나 할까”라고 의미를 전하면서 ‘반짝이는 워터멜론’을 통해 소통의 중요성을 말하고 싶다고 합니다.
또 진수완 작가는 “소통할 때 중요한 건 나의 진심을 전하고 상대의 뜻을 이해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소리와 침묵의 세계, 나와 부모의 세계, 그 모든 세계를 살고 있는 주인공 은결이 어떻게 소통하며 성장해 나가는지 지켜봐 달라”라고 해 코다 소년 은결의 이야기를 더욱 기다려지게 합니다. 작품 속에 숨겨진 메시지를 전달하며 기대감을 키우고 있는 진수완 작가는 캐릭터를 맡은 배우들에게도 “배우들 모두 대본 찢고 나온 것처럼 너무나 찰떡이라고 최고의 캐스팅이라고 말했습니다.
믿고 보는 진수완 작가의 새로운 작품 반짝이는 워터멜론, 첫 스타트를 전국 3.144 , 수도권 3.503으로 끊은 만큼 앞으로도
더더욱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아요 ♥♥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