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혹시 '농슬라'라고 들어 보셨나요? ^^ 농기계 업계 테슬라로 불리는 국내 농기계 회사 '대동'이 포스코와 함께 제철소 내 특수환경 임무수행 로봇을 개발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떤 회사인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로봇주가 다시 강세
다시 한번 기지개를 켜는 로봇주, 대기업과의 협업 뉴스에 잇단 강세를 보이고 있고 상장 앞둔 두산로보틱스 흥행 여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로봇주가 다시 강세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삼성·한화·두산 등의 대기업이 로봇 사업 진출을 본격화하면서 시장 규모가 확대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진 결과란 분석입니다. 이들 기업과의 협력 소식도 잇단 발표되고 있습니다. 때마침 유가증권 시장 상장을 준비 중인 두산로보틱스엔 호재였습니다.
'조 단위 기업공개(IPO) 대어'로 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만큼 기대감이 흥행으로 이어질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농슬라 대동 포스코와 기술 개발 업무 협약 체결 후 반등
이러한 로봇주 강세의 힘을 등에 업고 5일 오전 9시 15분 기준 대동은 전일 대비 18.24% 오른 1만 6530원에 거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대동은 전일 포스코 공정연구소와 제철소 내 각광 수거 및 작업환경 개선 목적의 특수환경 임무 수행 로봇 플랫폼 기술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농기계 업계 테슬라라고 하여 '농슬라'라는 별칭을 가진 농기계 전문업체인 대동은 로봇 테마에 묶이면서 지난 4일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대동은 포스코와 로봇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대동은 최근 로봇 사업을 미래먹거리로 점찍고 사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올해 한국로봇융합연구원(KIRO)과 함께 로봇 기술 연구와 상품 개발을 위한 '로보틱스센터'도 개소했다는 소식입니다. 대동이 최대주주(지분 31.66%)로 있는 대동기어도 이날 20% 넘게 올랐고, 로봇주로 분류되는 에스피지는 이날 장중 상한가를 기록했다가 23.6% 강세 마감했습니다.
대동 회사정보
대동은 지난해 미래농업 리딩기업 비전을 선포하고 스마트 농기계,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 팜을 미래농업 3대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동은 올해 대동공업에서 대동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C.I를 리뉴얼하는 등 ‘농기계 제조기업’에서 고객 중심의 ‘미래농업 리딩기업’으로 기업 브랜드를 구축해가고 있습니다.
△미래를 위한 혁신 △제품소개 △고객지원 △100년 대동 △대동스토리 총 5개 메뉴로 미래농업 비전을 전달하고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동 홈페이지
홈페이지 전체 통합 검색을 통해 홈페이지 전반의 콘텐츠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키워드 검색 및 분류 검색 외에도 인기 검색어 추천 기능, 검색 제품 추천 기능 등을 통해 사용자가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100년의 대동, 대동스토리 메뉴에서는 대동의 역사와 철학, 기업현황과 주요 뉴스 등을 담았습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독, 좋아요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