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의 사진을 인터넷 방송에서 '누드 사진'이라고 주장을 했던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패했습니다. 정말 고민정 의원 사진이 누드사진인지 한번 확인해 보자. 동시에 고민정 의원 남편인 조기영 시인 정보도 알아보자.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패소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는 지난 2021년 12월 방송에서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의 사진을 인터넷 방송에서 '누두 사진'이라고 주장 했다가 패소하여 1천만원을 배상하게 됐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14부(서보민 부장판사)는 13일 고 의원이 가세연과 김세의 대표, 출연자 강규형 씨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공동으로 고 의원에게 1천만원과 지연손해금을 지급하라"라고 판결했다.
도대체 어떤 사진 이길래 ?
이슈가 되었던 사진은 2009년 고상우 작가의 전시 '물질이 아닌 사랑이 충만한 세상'에 걸린 작품으로 당시 KBS 아나운서였던 고민정 의원과 남편 조기영 시인이 함께 있는 모습을 담았다.
가세연은 2021년 12월 방송에서 이 사진을 누드 사진으로 주장했다가, 이듬해 6월 고 의원으로부터 소송을 당했다. 가세연 방송 후 조 작가는 언론 인터뷰를 통해 "당시 옷을 다 입고 찍었다"라고 반박하기도 했다.
그 방송 당시 과연 어떤 목적으로 누드 사진이라고 주장했을까. 결과론 적인 이야기겠지만 순간적으로 구독자와 트래픽(조회수)을 몇십만 혹은 몇백만 까지 올릴 수 있다고 하면 이 배상 판결의 1000만원과 지연 손해금을 지급하는 것은 가세연 입장에서는 손해 보는 장사는 아닌 것 같다. 유튜브 세계에서는 몇십만, 몇백만의 숫자는 실로 엄청난 수익을 가져다주기 때문이다. 게다가 유튜브의 슈퍼챗으로 엄청난 수익을 벌어들이는 가세연 아니던가.
가장 우려가 되는 부분은 고민정의원의 이미지다.
한번 훼손된 이미지는 상당히 오랜 시간 지속되거나, 영영 사람들에게 각인되어 잊히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러한 사항을 모두 신중히 고려하고, 감안하여 나온 판결인지는 의구심이 들고 대단히 아쉬운 부분이다.
고민정 의원 남편 조기영 시인 정보
조기영시인
출생 : 1968년 6월 24일, 전북 정읍시
가족 : 배우자고민정(더불어 민주당 최고의원)
학력 : 경희대학교 중어중문학과
데뷔 : 2000년 시집 '사람은 가고 사랑은 남는다'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osomi710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독, 좋아요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